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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M] 조비, 뉴욕에서 전기 에어 택시 비행/ Joby Aviation, 2023년 3분기 실적 보고(Ft. 도심항공모빌리티, 미래혁신, 아처Archer, 상용화, 그린테크)

오늘의 경제/부동산 & 금융

by 다비드킴 2023. 11. 22.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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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BY, 조비 홈페이지

UAM(Urban Air Mobility)은 도심항공교통이라고 부른다. 양자 컴퓨팅 이외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몇 종목중 하나이다. 지금은 딱히 머라고 이야기하기는 그렇지만, 그린테크와 혁신이라는 프로젝트에서 도심속 트래픽 소음과 매연으로 인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어지는 분야이다. 그리고 UAM(도심항공교통)은 수직이착륙(VTOL, Vertical Take Off and Landing)이 가능한 개인 항공기(PAV, Personal Air Vehicle), 에어 택시, 또는 대중교통 서비스가 UAM이 될 수 있다.

미국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정부는 UAM 2025년 실용화를 목표로 법제도 정비 등 실증 및 시범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직 해결되어야 할 분분이 많은 산업이기는 하지만 양자 컴퓨팅 기술의 발전과 맞물려 기술의 진보가 이루어진다면 상용화가 이루어질 분야로 보여진다. 관련 기업으로는 조비(joby)와 아처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있지만, 이 두 기업에 대해서 앞으로 차차 다루고자 한다. 이번 2023년 11월 13일 조비(JOBY)의 시범운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영상 및 기사, 그리고 지난 2023년 3Q(3분기)실적발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거 같다.

 

 

Joby, 뉴욕시에서 조용한 전기 에어 택시 비행

뉴욕시, 2023년 11월 13일 — 상업용 여객 서비스를 위한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를 개발하는 회사인 Joby Aviation, Inc.(NYSE:JOBY)는 오늘 어제 뉴욕시에서 시범 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뉴욕시 최초의 전기 에어 택시 비행이자 Joby(조비)가 도심 환경에서 비행한 최초의 사례라고 발표했습니다

 

제임스 "버디" 덴햄(James "Buddy" Denham)이 조종하는 뉴욕시 상공의 조비(Joby)의 전기 에어 택시. 조비 항공 이미지

이 항공기는 11월 12일 일요일 뉴욕 맨해튼의 상징적인 다운타운 헬리포트에서 비행했으며, 오늘 에릭 애덤스 뉴욕 시장은 헬리포트에 전기를 공급하겠다는 시의 의도를 발표하여 뉴욕이 깨끗하고 조용한 비행을 채택하는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조비의 맨해튼 비행과 기자 회견 참여는 뉴저지 주 커니에 있는 HHI 헬리콥터 이착륙장에서 며칠 동안 준비 비행을 한 후 이뤄졌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헬리콥터 이착륙장 중 하나에 전기를 공급함으로써 뉴욕은 전기 항공 여행의 채택에 있어 글로벌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시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델타항공과 같은 선구적인 파트너와 협력하여 이 시장에 에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라고 Joby Aviation의 설립자 겸 CEO인 JoeBen Bevirt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헬리콥터 소음의 영향을 크게 줄이면서 뉴욕 시민들에게 조용하고 배기가스 없는 비행을 저렴하고 일상적인 현실로 만들 계획입니다."

조비(joby)는 앞서 델타항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인증을 받은 후 뉴욕이 조기 출시 시장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회사는 운항 배기가스가 전혀 없는 4인승 전기 항공기를 사용하여 빠르고 조용한 여행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Joby(조비)의 항공기는 빠른 연속 비행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마일을 비행할 수 있어 현재 뉴욕시의 5개 자치구를 가로지르는 모든 여행의 99%를 커버합니다. 맨해튼에서 존 F. 케네디 국제공항(JFK)까지 가는 것은 자동차로 한 시간 이상 걸릴 수 있지만, 조비는 비행기로 7분밖에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조비joby와 델타항공은 JFK 및 라과디아 국제공항(LGA)의 인프라 개발을 포함한 초기 운영을 계획하기 위해 뉴욕 항만청 및 뉴욕시 경제개발공사(EDC)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는 델타항공이 최근 뉴욕 허브의 고객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실시한 상당한 투자에 기반을 두고 있다.

델타항공의 지속가능성 성과 및 전략적 파트너십 담당 수석 부사장인 게일 그리멧(Gail Grimmett)은 "델타항공은 고객에게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뉴욕시, 특히 라과디아 및 JFK 허브에 70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오늘 발표는 뉴욕을 오가는 델타항공 고객들을 위해 깨끗하고 조용하며 편리한 에어택시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한 큰 진전을 보여주며, 새롭고 지속 가능한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있어 조비의 혁신적인 파트너들과 에릭 애덤스 시장의 지원에 대한 증거입니다."

Joby조비의 항공기는 오늘날의 헬리콥터보다 음향 발자국이 근본적으로 낮도록 설계되어 배경 소음을 추가하지 않고 뉴욕시와 같은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2022년에 Joby조비는 NASA와 협력하여 항공기의 소리를 측정하여 일반적인 대화보다 조용한 고도 1640피트(500미터)에서 머리 위를 비행할 때 45.2A 가중 데시벨(dBA)에 해당하는 소리를 기록했음을 확인했습니다.

Joby조비는 2017년부터 실물 크기의 프로토타입 eVTOL 항공기로 30,000마일 이상을 비행했습니다. 회사는 최근 캘리포니아 마리나에 있는 파일럿 생산 공장에서 첫 번째 항공기를 출시한 것을 축하하고 기지 운영 테스트를 위해 미 공군에 최초의 전기 에어 택시를 인도했습니다. Joby조비는 2025년에 상용 여객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Joby Aviation, 2023년 3분기 실적 보고

 

2023년 3분기 동안 Joby는 캘리포니아 마리나에서 4명의 다른 조종사가 항공기에 탑승한 일련의 비행 테스트를 완료하여 조종사가 정상 운항 중에 수행해야 하는 여러 기동을 쉽게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조비 항공 이미지

Santa Cruz, CA, 2023년 11월 01일 — 상업용 여객 서비스를 위한 순수 전기 항공기를 개발하는 회사인 Joby Aviation, Inc.(NYSE:JOBY조비)는 오늘 2023년 9월 30일에 종료되는 기간에 대한 회사의 운영 및 재무 결과를 자세히 설명하는 2023년 3분기 주주 서한을 발행했습니다.

2023년 3분기 하이라이트

  • 인증 진행. 3단계가 거의 완료되어 현재 FAA에서 승인한 인증 계획의 84%가 승인되었으며, 여기에는 배터리 및 고전압 배전을 포함하는 에너지 저장 및 분배 시스템 계획이 포함됩니다.
  • 첫 번째 계약. 조비(Joby) 항공기는 미 국방부와 체결한 1억 3,1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의 일환으로 예정보다 몇 달 앞서 미 공군에 인도된 최초의 전기 에어 택시가 되었습니다.
  • 조종사 탑승. 조비(joby)의 비행 테스트 프로그램은 조종사가 탑승한 비행을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4명의 조비 조종사가 반추력 비행으로의 전진 전환을 포함한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 미래 구축. 현재 마리나에 있는 Joby's Pilot Production Facility에서 3대의 항공기가 생산 중입니다. 오하이오주 데이턴은 회사의 첫 번째 대규모 제조 시설 부지로 선정되었으며, 주 및 지역 기관은 총 3억 2,500만 달러의 인센티브와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 강력한 재정 기반. 2023년 3분기 말에 Joby는 11억 달러의 현금 및 단기 투자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조비 항공(Joby Aviation) 소개

Joby Aviation, Inc.(NYSE: JOBY조비)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운송 회사로, 전 세계 도시에서 빠르고 조용하며 편리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운영할 계획인 완전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3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3년 11월 1일

조벤 베버트

테레사, 그리고 오늘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년 전 이달, 상장 기업으로서 Joby의 첫 분기 실적 발표에서 우리는 사업 계획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세 가지 장기 목표를 강조했습니다.

1. 첫째, 항공기 인증입니다.

2. 둘째, 제조 규모를 확장하고,

3. 셋째, 상업 운영을 준비합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이 세 가지 목표에 절대적으로 집중해 왔으며 매 분기마다 일관되게 목표를 달성하는 패턴을 확립했으며 이번 분기도 다르지 않습니다.

인증과 관련하여 FAA는 이제 배터리 및 고전압 배전을 포함하는 계획을 포함하여 3단계 인증 계획의 84%를 수락했습니다. 이는 배터리 개발 및 테스트의 오랜 역사를 기반으로 하는 매우 중요한 이정표이며 인증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현재 4단계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Didier가 잠시 후에 설명할 예정입니다.

제조 확장이라는 두 번째 핵심 목표로, 캘리포니아주 마리나에 있는 파일럿 제조 시설의 생산량을 늘리고 있으며, 항공기 1대가 최종 조립 단계에 있고 2대가 더 추가될 예정이며, 파일럿 생산 공장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이번 분기에 오하이오주 데이턴을 첫 번째 대규모 제조 시설의 위치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데이턴은 라이트 형제의 고향이자 미국 최초의 항공기 공장이었으며, 오늘날에는 상업 및 방위 항공우주 분야에서 풍부한 인재 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군 지출의 40% 이상을 지휘하는 라이트-패터슨 공군 기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하이오 주지사 마이크 드와인(Mike DeWine)은 발표 행사에서 연설하면서 오하이오의 조비 생산 라인에서 출고될 항공기가 도시 교통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며, 우리는 그곳의 시설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주 및 지역 인센티브로 최대 3억 2,500만 달러를 제공받게 되어 기뻤습니다.

우리 항공기는 공군에 인도된 최초의 전기 에어 택시가 되었으며, 화물 및 여객 운송을 포함한 다양한 물류 임무를 시연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Joby와 미 공군 요원이 모두 운영할 예정이며, 상업용 여객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는 데 귀중한 운영 및 교육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NASA는 또한 우리 산업의 확장을 지원할 연구 목적으로 항공기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NASA 관리자인 빌 넬슨(Bill Nelson)은 항공의 미래가 여기에 있으며, 그의 흥분은 우리가 정부의 모든 분야에서 보고 있는 지원을 나타낸다고 말하면서 이번 배송에 대해 게시했습니다.

이번 분기 동안 도요타 그룹 CEO인 사토 코지(Koji Sato)와 도요타 CTO인 히로키 나카지마(Hiroki Nakajima)가 캘리포니아에서 시험 비행을 하고 제조 시설을 방문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FK 텔레콤 팀원들과 한국의 제주도 지사를 환영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구축하고 있는 모든 긴밀한 파트너십에 감사하며 앞으로 몇 년 동안 이를 확장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이 부문에서 가장 강력한 대차대조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 분기마다 인증 및 제조 진행 상황에 대한 자세한 업데이트를 시계처럼 계속 게시하고 있으며 그 진행 상황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기 위해 Didier에게 넘기고 싶습니다.

2023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 콜 2023년 1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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